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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바람 분석

구바람) 다인룹 경험치 손실에 관하여

by 스근한 2020.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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룹을 짤때 3명으로갈지 5명으로 갈지 생각하지 않는가?

 

내가 저 사람을 그룹에 끼우면 경손실이 발생할지 아니면 더 빨리돔으로 이득일까?

 

우리 그룹에 저 사람이 필요할까?를 판단할때

 

어떤 그룹이 효율적인지는 명확한 기준이 있다면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의 자료는 직접 측정한 것이다.

 

*고구려뽀경도 위 표의 영향을 받는다. 솔로기준 5%의 추가경험치가 있지만, 2인룹시 약 3.8%(33%손실)의 경험치를 받는다. 길게 보면 무시할 수 없는 차이지만 초보땐 불편한 고구려에 굳이 올 필요는 없다.

*승급차수 패널티는 30%이다. 먹는경험치x70%로 저차수의 경험치 획득량을 구할 수 있다.

 

위 표를 보자, 솔로 → 2인은 경손실이 33% 발생한다. 하지만 2인 → 3인은 경손실이 23%밖에 발생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4인, 5인룹을 본다면 짝수룹보다 홀수룹으로 구성할 때 경손실이 덜하다. 즉,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제 그룹원을 방출할것인가 or 한 사람 더 그룹에 초대할 것인가는 어떻게 판단할까?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인이 바퀴당 30분이 걸린다면 2인은 20분이 걸려야 같은 효율이 나온다. 마찬가지로 2인이 20분 걸린다면 3인은 15분이 걸려야 동일한 효율이 나온다.

즉, 30분(1인)=20분(2인)=15분(3인) 인것이다.

 

선비를 가는데 3인 말고 4인으로 가면 어떨까요? 이런질문은 위 표를 활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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