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바람 시작하기

구바람) 필수 매크로 설정

by 스근한 2020. 7. 27.
728x90

1.들어가기에 앞서 움직임이 끊겨요! 해결방법

더보기

매크로 다운

boolhong macro.zip
0.05MB

 

1)BoolHong Macro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키보드 속도 변경 클릭


3) > 한칸 클릭


4) 적용 클릭


5) 적용되었습니다. 확인클릭

2. 매크로 실행할 때마다 마우스가 멈춰요

아래 링크의 아이콘, 방패모양 제거 따라하시면 됩니다.(나뚜루님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hobbang143/221069916827

 


 

 

손으로 해도 좋지만 게임을 조금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매크로를 사용한다. 

 

여기 필수 매크로 몇가지를 소개해본다. 

 

↓ 매크로가 뭔지 모르겠다면!

더보기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개의 명령어를 묶어서 하나의 키 입력 동작으로 만든 것을 매크로라고 한다.(네이버사전)

 

 

여기서 왼쪽에 빈칸에 입력된 123이 묶인 명령어이고, 오른쪽의 F1이 단축키이다.

F1을 누른다면 F1이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123이 순서대로 동작하게 될 것이다.

 

이를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게임내 명령어를 단축키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개의 명령어를 묶어서 하나의 키 입력 동작으로 만든 것을 매크로라고 한다.(네이버사전)

 

 

여기서 왼쪽에 빈칸에 입력된 123이 묶인 명령어이고, 오른쪽의 F1이 단축키이다.

F1을 누른다면 F1이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123이 순서대로 동작하게 될 것이다.

 

이를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게임내 명령어를 단축키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왼쪽에 설정을 눌러 차례대로 입력해주면 된다.

*오른쪽의 단축키 지정은 쓰기 편한곳에 배치하자 정답은 없다.

※바탕화면에서는 적용되고 게임에서 적용 안되는건 관리자권한 실행을 해야한다.

*shift키는 +라고 표시되는게 정상임.

 

[1] 공통

 

 

1. [shift] [t] [shift] [a] ['] [/] [qjrmgoruf] [ENTER] wawbwcwdwewfwgwh

 

1번 설명 : 옷을 다 벗고 /버그해결을 말한 후 다시 옷을 입는 매크로이다.

버프/디버프마법을 풀때 혹은 사망후 옷입기에 사용. 보통 방패가 있는경우 h까지, 없는경우 g까지 설정한다.

 

 

 

[2] 주술사

 

 

1. [3] [HOME]  [ENTER] (주술사)

 

설명 : 기원류(예시를 들어 3번에 뒀을경우)를 스스로에게 쓰는 매크로이다. 자힐 매크로.

[home]키는 타게팅이 자신에게 돌아오게 한다. 주술사에게 필수적이며 매우 자주 사용한다.

 

 

2. wawb [2] [3] [HOME]  [ENTER] (주술사)

 

설명 : a에 금옷을 배치하여 금의효과를 이용해 마력을 수급하여 공력증강(2) 후 자힐(3)을 하는 매크로이다.

동동주 등의 술을 먹을 필요없이 아이템창의 a에 금옷을 두기만 하면 되므로 술값을 아끼고 템창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즉시 자힐을 통해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다. 평소 입는 옷은 상점제 옷(은옷 등)만 아니면 된다. 주술사에게 유용하다.

응용 : wawb대신  ek (k에 동동주)를 넣어 마력을 수급할 수도 있다.

 

 

3. 성려멸주 매크로(주술사)

 

[6] [HOME] [→] [ENTER] [2] [6] [ENTER]

[6] [HOME] [←] [ENTER] [2] [6] [ENTER]

 

설명 : 성려(6)를 같은대상에게 두번 사용하는 매크로이다. 공력증강(2)를 두어 따로 공증키를 누를필요도 없다.

공력증강을 저주/절망/극진마법 으로 대체하여 응용하여도 좋다.

바람의나라는 ← = ↑,  → = ↓  이므로(판정이 같다) 두 가지만 사용하면 된다.

혹은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할 경우 방향키를 빼고, 성려멸주를 누른후 엔터치기 전 흰박스를 몹에 둔 상태로 매크로키를 누르면 발동한다.

 

+ 수동으로 할 경우 [6] [ENTER] [2] [6] [ENTER]

성려를 누르고 흰박스를 몹한테 지정해둔 다음 매크로를 발동시킨다. (그냥 엔터누르면 성려 한방나가고 끝나요,,,)

 

 

4. 성려멸주 뿌리기 매크로(주술사)

 

[6] [] [ENTER] [2] [6] [ [ENTER]

[6] [] [ENTER] [2] [6] [ [ENTER]

 

설명 : 성려(6)를 두 대상에게 사용하는 매크로이다. 공력증강(2)를 두어 따로 공증키를 누를필요도 없다.

 

 

 

 

[2] 도사

 

 

1. [혼마술] [] [ENTER]

 

설명 : 기본적인 혼마술 매크로이다.

ms를 높여 꾹 누르거나 툭툭 끊어서쳐서 최대한 중간에 혼을 빼먹지 않고 걸리게 설정한다.

 

 

2. [파혼술] [HOME] [ENTER] [금강불체] 

 

설명 : 파혼과 더불어 금강을 쓰는 생존기이다. 흉노에서 유용하게 사용됨

흉노몹은 혼마술을 수시로 걸기때문에 파혼을 계속 해주는 것이 생존에 도움된다.

 

 

3. [비영사천문] [0] [ENTER]  

 

설명 : 차폐 즉시 해제 매크로이다.

비영사천문에서 정상적인 키 입력문자(1,2,3,4,동,서,남,북) 외에 아무렇게나 누르면 차폐만 풀리게 된다.

 



tip: [마법명]으로 적혀있는 것은 해당 마법이 있는 단축키를 의미합니다.
[파혼술]이라고 되어 있고 1번키에 파혼술 마법이 있다면 [1]과 같은 의미인 것이죠!
만약 숫자키 바깥에 있다면, 파혼술이 k에 있다고 한다면 [shift] [z] [k] 를 입력하면 됩니다.

 

 

728x90

댓글